컨텐츠시작

진료과/의료진찾기

Home > 진료과/센터 > 진료과
  • 진료과안내
  • 전문분야소개
  • 진료일정/예약/상담
게시물 보기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안전한 640slice-MSCT
등록일 2014.01.24 조회수 2540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안전한 CT = “640 Slice-MSCT”

대구. 경북지역 최초로 구미차병원 가동

최첨단 CT, 뇌졸중과 협심증 진단에 탁월

 

‣ 신속. 정확. 안전검사로 세계적 인정받은 CT,

구미차병원이 최근 도입하여 가동하는 TOSHIBA 640Slice-MSCT ‘애퀼리언원’(Aquilion ONE) CT는 세계적으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대구, 경북지역에서 딱 한대뿐인 최첨단 영상의료장비로 전국에서 대형병원 10여개소에서 보유하고 있다. 이 CT는 Wide Area Detector가 탑재되어 160mm의 넓은 범위를 테이블 이동없이 0.35초 만에 촬영할 수 있는 세계 최초장비이다. 한번 촬영으로 0.5mm 간격의 초정밀 영상 640장을 획득하며, 2mm 병변까지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반복복원(Iterative Reconstruction. IR)기법을 활용한 소프트웨어인 애이더(Adaptive Iterative Dose Reduction. AIDR) 를 이용하여 기존보다 방사선 피폭량을 심장 촬영시 90%이상. 흉부와 복부는 최대 75%까지 감소시켜 환자 안전성도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 뇌졸중과 협심증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

한번의 촬영으로 뇌 속이나 뇌혈관의 동맥. 정맥의 영상을 5분이내로 얻을 수 있어, 뇌질환 등 응급환자에게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빠른 촬영속도로 움직이는 장기인 심장을 한번에 촬영하여 심장질환을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한다.

 

‣ 뇌졸중. 심근경색은 심각한 후유증

우리 몸은 환절기가 되면 기온 변화로 각종 질환에 노출이 되기 쉽다, 특히 온도에 변화에 민감한 뇌. 심혈관질환은 위험이 더 높다.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면 뇌졸중, 심혈관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발생되는데 그 후유증은 돌이킬 수 없게 된다.

 

‣ 정기적인 건강 체크로 예방이 최선

뇌와 심장의 혈관은 온도에 민감하므로 일기차가 심해지는 환절기에 당뇨병 환자, 고혈압 환자, 이상지질혈증 환자는 전문의를 찾아 혈관상태의 진단을 권장한다

 

                                (차의과학대학교부속 구미차병원  영상의학과  변 경 환 교수)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