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시작

진료과/의료진찾기

Home > 진료과/센터 > 진료과
  • 진료과안내
  • 전문분야소개
  • 진료일정/예약/상담
게시물 보기
유방질환, 맘모톰 시술
등록일 2014.02.04 조회수 3368

 

유방질환 검사에서 치료까지, 맘모톰 시술

유방종양시술 영상의학과 전문의 검사, 시술 필요

구미차병원, 유방종양 30분 완전정복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유방암, 최근 20. 30대 여성에게 유방종양이 급증한다는 보고가 있다. 대부분 여성들은 유방에 종양이 있어 조직검사를 해야 한다면 겁을 먹는다. 이는 조직검사 후 종양을 제거해야 할 경우 절개 수술로 생기는 상처 때문에 망설일 것이다. 이러한 망설임을 없애는 맘모톰 시술이 여성에게 미용적 효과와 행복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맘모톰 시술이란? 최근에 유방종양을 검사하고, 치료하는 방법이 많이 발전되어 더욱 간편하고, 신속한 검사, 치료에 맘모톰이 관심을 받고 있다. 맘모톰은 피부를 작게 절개하고 맘모톰기구를 삽입하여 진공흡입방식을 이용해 회전 칼과 맘모톰 바늘을 이용해 초음파를 보면서 조직을 통증없이 완전히 제거해 주므로 매우 정확하고 안전한 시술이다. 보통 그전에 조직검사 후 암이 아니라고 확인된 경우에 제거하게 된다. 드물지만 간혹 석회화가 있거나, 불분명한 혹의 경우 종양 제거보다 조직검사 자체를 위해 불가피하게 맘모톰을 해야 할 경우도 있다. 시술시간은 20-30분 정도로 부분 마취를 통해 통증이 없고, 시술 후 봉합없이 특수 반창고를 이용해 흉터도 거의 없고, 시술 후 바로 귀가하여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나, 경우에 따라 입원을 할 수도 있다.

 

맘모톰 시술은 오랜 경험으로 전문기술을 익힌 영상의학과 전문의에게 정밀한 검사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적용증은 조직검사 결과 암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종양, 성장이 빠르거나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종양, 통증을 동반한 종양을 제거하고 싶은 경우, 장기간 관찰이 힘든 경우나 심리적인 불안감이 지속될 경우 효과가 있다.

 

영상의학과 이 진희교수는 “유방의 양성종양은 통증이 없고, 만져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 그러기 때문에 30세이상의 여성은 1년에 한번 정기검사를 받아보기를 권한다. 양성종양은 반드시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크기가 2cm가 넘거나 계속 커지는 경우는 암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하여 조직검사를 해 보기를" 권한다.

 

           차의과학대학교부속 구미차병원  영상의학과  이 진 희 교수

 

목록보기